본문 바로가기

Engine/Unreal 그때그때 끄적끄적

[Unreal] UPROPERTY

UPROPERTY()는 변수에 붙는 리플렉션 메크로입니다

빌드 시에 UHT(Unreal Header Tool)가 이 매크로를 감지하고 리플렉션 유형에 추가하게 됩니다

https://darkcatgame.tistory.com/62

 

UE4 C++와 블루프린트 연동 기본 -1. UPROPERTY()

UPROPERTY() UPROPERTY()는 변수에 붙는 리플렉션 메크로입니다, 위 코드 처럼 UPROPERTY() 메크로에 인자 값을 넣어서 용도에 맞게 활용 할 수 있습니다. 내부에 들어가는 인자 스타일은 제가 자주 쓰는

darkcatgame.tistory.com

해당 블로그가 정리가 너무잘되어있어 해당 블로그를 보며 참고했다

UPROPERTY(EditAnywhere)
float TestP;
        
 // VisibleDefaultsOnly
 // VisibleInstanceOnly
 // VisibleAnywhere
 
 // EditDefulatOnly
 // EditInstanceOnly
 // EditAnywhere
 // 에디터에 노출도에 관련된 인자들

 

UPROPERTY(EditAnywhere,BluePrintReadWrite)
float TestP;

    // BluePrintReadWrite
    // BluePrintReadOnly
    // BluePrintSetter
    // BluePrintGetter
    // 블루프린트 사용 정도에 관련된 인자들

UPROPERTY(EditAnywhere,BluePrintReadWrite,Category = "TEST")
float TestP;

Category의 경우는 에디터에서 찾기 편하게 지정한 카테고리로 묶는 기능을 담당한다

Meta 키워드는 Metadata 지정자라고 하는데

최대 최소값을 넣어줄수도있고 private에있는 변수도 에디터에 노출시킬 수 있는등 다양한 기능이 존재한다

필요하다면 아래 래퍼런스를 참고하여 사용해보자
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ko/Programming/UnrealArchitecture/Reference/Metadata/index.html

'Engine > Unreal 그때그때 끄적끄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Unreal] BehaviorTree  (0) 2022.05.29
[Unreal] UFUNCTION  (0) 2021.10.06
[Unreal]언리얼 함수 메모장  (0) 2021.10.05
[Unreal]C++클래스 삭제  (0) 2021.10.05
[Unreal] c++ 클래스 생성 오류  (0) 2021.09.1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