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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ngine/Unreal 그때그때 끄적끄적

[Unreal] UFUNCTION

UFUNCTION(BlueprintCallable)
void doSomething();

BlueprintCallable : 가장 기본적인기능으로 C++에서 작성한 함수를 블루프린트에서 사용할 수 있게하는 키워드이다

BlueprintPure : 간단하게 값을 넣고 반환하는 형태의 키워드입니다

 

BlueprintImplementableEvent : 위의 기능들이 C++로 작성한 함수를 블루프린트에서 사용하게 하려는 키워드였다면 

해당키워드는 블루프린트로 작성한 함수를 호출할 수 있게하는 키워드입니다

 

BlueprintNativeEvent : BlueprintImplementableEvent 와 같은 느낌이지만 해당 키워드는

블루프린트에서가 아닌 C++에서 가상함수를 만드는 개념입니다.

 

Category 와 meta 키워드는 UPROPERTY 와 중복되니 생략하도록하겠습니다

 

UFUNCTION ERROR : UFUNCTION 매크로 함수를 사용할때 함수의 정의를 해주지않으면 에러가납니다 블루프린트에서 사용해야하는데 기능이없으면 문제가 되서 그런거같다 아마도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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