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FUNCTION(BlueprintCallable)
void doSomething();
BlueprintCallable : 가장 기본적인기능으로 C++에서 작성한 함수를 블루프린트에서 사용할 수 있게하는 키워드이다
BlueprintPure : 간단하게 값을 넣고 반환하는 형태의 키워드입니다
BlueprintImplementableEvent : 위의 기능들이 C++로 작성한 함수를 블루프린트에서 사용하게 하려는 키워드였다면
해당키워드는 블루프린트로 작성한 함수를 호출할 수 있게하는 키워드입니다
BlueprintNativeEvent : BlueprintImplementableEvent 와 같은 느낌이지만 해당 키워드는
블루프린트에서가 아닌 C++에서 가상함수를 만드는 개념입니다.
Category 와 meta 키워드는 UPROPERTY 와 중복되니 생략하도록하겠습니다
UFUNCTION ERROR : UFUNCTION 매크로 함수를 사용할때 함수의 정의를 해주지않으면 에러가납니다 블루프린트에서 사용해야하는데 기능이없으면 문제가 되서 그런거같다 아마도...
'Engine > Unreal 그때그때 끄적끄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real] BehaviorTree (0) | 2022.05.29 |
---|---|
[Unreal] UPROPERTY (0) | 2021.10.05 |
[Unreal]언리얼 함수 메모장 (0) | 2021.10.05 |
[Unreal]C++클래스 삭제 (0) | 2021.10.05 |
[Unreal] c++ 클래스 생성 오류 (0) | 2021.09.19 |